안녕하세요. 단호한 브랜딩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블로그를 접했을 때는 2004년 경이었던것 같아요. 벌써 20년 전이네요. 그 당시에도 많은 블로그 플랫폼 들이 있었지만 이제는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만 남아있네요. 그 당시에 이글루스라는 블로그 플랫폼에 자리를 잡아 한참 블로그를 운영했었지만 지금으로 치면 인스타그램 정도 느낌으로 했었던것 같습니다.
저에게 있어 지금은 그때와는 다른 마음으로 블로그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사람들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자영업을 하고 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주변인들에게 마케팅에 대해서, 비즈니스에 대해서 조언을 해주고 있다보니 브랜딩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창업이 많아진 시기에 조금 더 시장에 대해서 알고 환경에 대해서 이해하고 난 뒤에 창업을 한다면 사업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한명이라도 더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말주변이 좀 없고 글쓰기는 아직은 미약한 실력이지만 이렇게 남기는 글이 누군가에게 아주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제가 공부하고 배웠던 것들을 정리하고 남기고자 합니다. 정기적인 포스팅 날짜는 아직 정해진바 없고, 그때그때 공부하다가 느꼇던 점들이나 현실에 적용하기 좋은 것들이 발견될때 마다 이곳에 남기고자 합니다.
혹시나 이 글을 읽게 되시는 독자 분들께서도 제 글이 부족하더라도 계속해서 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노력하여 좋은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